시티에서 거주중인 학생. 딱 보기에는 가시돋친 차가운 성격으로 허세를 부리지만, 실은 남모르게 노력을 거듭해 평상시엔 아무렇지도 않은 표정을 하는 타입. 공부를 전혀 안했다고 말해놓고선 모의고사를 치면 A판정을 받는 타입이란 느낌. 자신에겐 무르고, 타인에겐 엄격한 것처럼 보이지만, 자신에 대한 관대함은 평상시의 노력에서 오는 자신감 때문이며, 타인에 대한 엄격함은 노력부족이 눈에 띄여 무심코 쓴소리를 해 버리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노력을 인정한 상대에 대해서는 올바르게 평가할 수 있다. 친근한 상대라면 엄청나게 관대해지는 경향도. 단 것을 무척좋아하지만, 필요이상으로 체형을 의식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먹을 수 없어 매일을 갈등하고 있다.
* TF4,5에서는 듀얼리스트 51, 54 * 볼것도 없는 츤 데레. 너무 볼것도 없어서, 습관성으로 이름을 츤 데레로 쓰고 말았습니다. 수정을 아직도 안하고 있네요.
* TF5 이자요이 아키 신뢰도 3000 이벤트에서 미야타 유마와 함께 등장. 아키 개심이후, 미야타는 타깃을 츤양으로 옮긴듯하다. 하지만 츤양도 개심해서 TF6에서는 쟈칼 미사키로 옮겼지만.
* TF6 이자요이 아키_신뢰도 2000 이벤트때도 등장. 츤데레 어법으로 뭐가 뭔지 모를 러브러브 발언을 잔뜩 해줬다.
* 츤양과 무관한 이야기지만, 아포리아 신뢰도 3000 이벤트때 아포리아가 먹었던 과자는 TF5 츤양이벤트에서 언급되었던 터미널8의 명물, 환상의 한정푸딩 [트리슈라]로 추정된다.
찬 디레 신뢰도 1000 이벤트
[찬 디레] 하아, 하아, 하아, 하아… 다행이다, 늦지 않았어…
[찬 디레] 이, 일어나, ■■ 정말, 이쪽은 큰일이 났는데 뭘 변함없이 태평한거야! 같이 WRGP 출장할거니까 얼른 일어나서, 준비해!
[찬 디레] 그래…, 내가 당신을 파트너로 삼아주는거야 이런 행운 좀처럼 없으니까 진심으로 감사해, 이 복받은 사람
[찬 디레] 흐흥, 듀얼아카데미아에서 고고한 천재라고 불렸던것도 옛날 이야기… 지금의 나는, 발군의 듀얼 택틱스와 인품으로 학교의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인기인이야 오늘도 꼭 파트너로 삼아달라고 떼쓰는 사람들을 듀얼로 쓰러트리고 쓰러트리고 쓰러트리고 쓰러트려서… 겨우, 당신한테 도착한거니까말야! 정말, 아무리 감사해도 부족할거야!
[찬 디레] 아…, 아니, 아냐? 당신과 꼭 페어를 짜고 싶었던건아냐 그냥, 그… 당신이 혼자고 아무도 페어 요청을 해주지 않으면 가여울까 해서… 저, 정말 그것 뿐이니까,
[찬 디레] 차, 착각하지마! 당신은 말없이 같이 있어주면 그걸로 충분해! 자, 빨리 안하면 엔트리 못해! 시간이 없으니, 서둘러,어서!
찬 디레 신뢰도 2000 이벤트
[찬 디레] 잠깐…, ■■ 아직도 자다니, 대체 무슨 생각이야!?
[찬 디레] 아, 진짜, 칠칠맞긴! 침 흘리고 있잖아!
[찬 디레] 음… 자, 이걸로 됐다 어린애도 아니고 너무 번거롭게 하지마 당신과 달리 내 시간은 귀중해 이런 쓸모없는 일에 쓸 시간같은거 없어!
[찬 디레] 자, 얼른 얼굴 씻고, 채비해 아침밥은 준비해왔으니까 금방 먹을 수 있어
[찬 디레] 그, 착각하지마! 이건 시간절약을 위해서지 딴뜻은 없어! 참나, 당신이 착실히 아침 일찍 일어나주면 둘이서 느긋이 식사하며 떠들 수 있었을텐데… 떠, 떠든단건 시합대책이나 덱 조정같은, 그런 거야, 알지?
[찬 디레] WRGP는 세계 톱레벨의 프로가 모이는 대회니까 방침을 짜는것도 중요해 첫싸움에서 우승후보팀을 깨트린 우리는 분명 다크호스로서 경계당할꺼야 약한 팀은 하나도 없으니까 방심하면 바로 뒤에서 단칼에 쓱싹이라구. 사실은 시합뒤에도 미팅하면서 다음 시합 대책을 확실히 해두고 싶은데…
[찬 디레] 그럼 하면 된다고? 그, 그게 가능하다면 이런 고생은 안해! 애당초, 당신이 늦잠을 자는게 잘못이잖아! 나도 둘만의 시간을 만들기위해 일찍일어 나는게 질색인데도 애써 일찍 일어나는데…
[찬 디레] 우웃~, 이젠 됐어! 얼른 먹고 시합 가자 이랬는데도 지면 절대 용서못해!
찬 디레 신뢰도 3000 이벤트
[찬 디레] 좋은아침…, ■■ 앗, 또 자고있어! 시합날인데, 또 늦잠?!
[찬 디레] 믿을 수 없어! 아침엔, 둘만의 시간을 취하고 싶으니까 일찍 일어나라고 그만큼 말했는데…! 바보, 바보, 바보, 바보! 왜 제대로 안해주는거야1? 나한텐 시간이 없단말야!!
[찬 디레] …………
[찬 디레] 그래, 정말로 시간이 없어… 듀얼아카데미아에서 조금 변덕으로 덱을 진단해줬더니 모두 너나없이 몰려들어서… 인기인은 괴롭다는데 정말로 그래, 진짜 큰일이야! 어드바이스를 재촉하거나, 듀얼을 신청해오거나, 시험대책에 진로상담, 급기야는 연애상담까지!
[찬 디레] 뭐, 그건 그걸로 솔직히 즐거웠지만 그러니까 나도 무심코 친절해져서 매일매일 방과후 늦게까지 맞춰줬더니… 밤늦게까지 쏘다니는 불량같은 짓은 안됀다고 아버지가 통금시간을 당겨버렸어…
[찬 디레] 그래, 통금
[찬 디레] 에, 몰라? 통금이란건말야, 약속한 시간까지 돌아오지않으면 문을 닫아, 집안으로 안들여보내주는 규약이야. 나도 상당히 반대하고 항의했지만 우리집은 예절교육이 엄해서, 아버지 룰은 절대적이야.
[찬 디레] 만약 깨버리면 용돈이 줄고 외출허가도 못받을지도 몰라 덕분에 학교나 시합뒤엔 바로 집으로 돌아가야만해. 사실은 나도 ■■랑 늦게까지 놀거나 같이 거리를 걷거나 하고싶은데…
[찬 디레] 핫… 아니, 지금건 취소!
[찬 디레] 아, 아냐, ■■! 그게, 당신을 돌봐줄 사람이 없어지면 불쌍하다고, 그런 뜻…, 그것뿐이니까!
[찬 디레] 이, 일단, 사정이 그러니까 당신은 일찍 일어났으면 좋겠어 그러니까 조금 생각해줄수 없을까?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나도…
[찬 디레] 이런…, 어머!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됐어?! 아아~ 결국 오늘도 시합 대책 못세웠잖아! 바로 실전 승부로 어디까지 할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찬 디레] 가자, ■■! 반드시, 이기자!
찬 디레 신뢰도 4000 이벤트
[찬 디레] 또… 자고 있어 크으으윽, 어떻게 해줄까!
[찬 디레] 저기 말야, ■■. 이제 좀…! 아…, 안그럼 나랑 시간을 보내느것보다 침대에서 자는 쪽이 더 좋단 뜻? 그, 그럴수가, 너무해…
[찬 디레] 어라…? 자세히 보니 나갈 차림 그대로 모자도 쓴채 자고 있어?! 아니, 모자는 언제나 쓴채 잤었지 하지만 나갈 채비는 끝내있고 시합을 위한 짐도 정리되어 있어…
[찬 디레] 푸후후후훗… 그래, 그렇구나 이게 당신 나름 일찍 일어날 준비?
[찬 디레] 아, 하하하하하하핫…!
[찬 디레] 자, ■■! 내가 왔어, 일어나래두!
[찬 디레] ………
[찬 디레] 응, 아침밥은 이제 됐어?
[찬 디레] 잘 먹었습니다. 아직 조금 시간이 있으니까 차를 타줄게.
[찬 디레] 봐, 느긋이 보내는 이 여유 결승대책도 확실하고, 준비만전이야.
[찬 디레] 그러고보니 통금 말인데… 어제 아버지와 다시 얘기해서 WRGP에서 우승하면 풀어주시기로 약속했어 변함없이 밤늦게까진 안되지만 조금쯤은 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을것같아
[찬 디레] 그러니까, ■■ 오늘은 특히 힘내서…
[찬 디레] 아니…, 죽을 각오로 이겨줘 나도, 그럴 각오로 임할테니까 후후, 슬슬 시간됐네
[찬 디레] 가자, ■■ 군웅할거의 WRGP, 멋지게 제패해보이자!
찬 디레 엔딩
[찬 디레] 해냈어…! 해냈어, ■■! 우리들의 우승이야, 우승! 정말, 상대가 바보처럼 강해서 이젠 여기까지라고… 몇 번이고 각오를 굳혔는데… 결국 마지막에 승리한건 우리들이였어
[찬 디레] 팀 5D's, 물리쳤다!
[찬 디레] 아아, 진짜, 최고! 최고야, ■■!
[찬 디레] 아…, 그렇지만, 이걸로 내 인기는 점점 더 높아질지도 몰라 듀얼 아카데미아에서도 인기만점이라 당신 신세를 못보게 될지도… 뭐, 당신이 조금 더 나와의 시간을 신경써준다면, 얘긴 다르겠지만?
[찬 디레] ………
[찬 디레] 정말, 거긴 나한테, 부탁드립니다, 버리지 말아주세요, 하고 매달려야지!
[찬 디레] 정말, 당신도 참 내 고마움을 전혀 몰라준다니깐…!
[찬 디레] 흥, 걱정안해도 당신 신세는 제대로 봐줄게 춘하추동, 아침점심저녁! 난, 언제나 ■■랑 같이 있고싶으니까
[찬 디레] 거짓말 아냐…, 진짜야 당신을 위해서라면, 난 통금시간을 깨트려도 좋아 아버지는 분명 엄히 꾸중하시겠지만
[찬 디레] 뭣하면 이 다음, 둘이서 밤중까지… 으응, 아침까지 보내도 좋아 좋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