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에서 거주중인 소년. 유복한 가정에서 편히 자랐다. 너무나도 과보호속에서 키웠기 때문인지 가족 이외의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서투르며 겁쟁이. 활기가없는 네거티브한 남자애라는 것이 주위의 평가다. 실은 그에겐 조부로부터 물러받은 지나치게 민감하다시피한 위기감지능력이 있어서, 착실하게 리스크를 피하는 선택만을 해 버리기 때문에, 주변에서 보기엔 너무 겁쟁이처럼 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금은 자신의 운명과 맞설 용기를 지녔으면 좋겠는데….
* 4,5편에서는 TF 듀얼리스트 66, 69. * 최강의 불운체질. 불운체질이지만 본인의 예지도 상당히 강해서 반정도는 불운하고 반 정도는 회피하는… 그런 수준인것같다.
* TF4 사기리 미카게 신뢰도 2000 이벤트에서 루아와 함께 등장. 루아의 친구.
* TF5 루카_아카데미아 신뢰도 1000 이벤트에서 키미 시로미와 함께 태그 상대로 등장했다. * 이 캐릭과의 시나리오에서는 주인공도 불운인력체질로 등장했다. 불행의 빅뱅같은.
* 나리타 노부코처럼 TF6 3000/ 4000 이벤트에서 듀얼 상대가 실제 상대와는 다른 상대임을 암시하는 발언을 한다. 초기 듀얼리스트3 대전상대는 팀 유니콘->새큐리티->5D's->뉴월드순으로 설정됐다가 중간에 뉴월드->5D's로 바뀌었나?
야마모토 코우지 신뢰도 1000 이벤트
[야마모토 코우지] 아, 기분나쁜 예감이 들어… 널 깨우면 나중에 굉장히 나쁜일이 생길것만같아… [야마모토 코우지] 어쩌지 네 듀얼 실력은 인정하고 있지만 친구가 되고싶냐하면 미묘하고… 싫은건아니지만 [야마모토 코우지] 너무 닮았으니까 내 할아버지랑… [야마모토 코우지] 그런 너랑 같이 있으면 너와 내 부(負)의 파워가 뒤섞여서 분명 큰일이 일어날거야 네오 도미노 시티가 소멸할 정도로 큰 소동이 [야마모토 코우지] 그래, 이대로 말없이 돌아가는 편이… [야마모토 코우지] 앗…, 일어나버렸다 역시, 그렇구나 내가 돌아가려고 생각하자마자 일어나는걸 불길한 예감이 맞았어… [야마모토 코우지] 하아… 이렇게 되면 별수없지 WRGP… 갈까
야마모토 코우지 신뢰도 2000 이벤트
[야마모토 코우지] 좋은 아침 저기… 늦어서 미안 불길한 예감이 들어서 일찍 집을 나왔는데 [야마모토 코우지] 마치 신이 내가 여기 오는걸 방해하는 것마냥… 카드를 잊은게 아닌가 확인하면서 걸었더니 카드가 바람에 날아가지… 그걸 쫓아갔더니 물웅덩이에 왼발이 빠져서 푹 젖었지… [야마모토 코우지] 하아… 역시 예감이 맞았어 그치만 이런걸론 끝나지않아 너와 WRGP에 출장하면 좀 더 큰일이 생겨 그런 예감이 들어 [야마모토 코우지] 그래도 오늘 듀얼 기권할순없겠지? 네가 허락해줄것같지도 않고 [야마모토 코우지] 역시나… 그럼 가자.
야마모토 코우지 신뢰도 3000 이벤트
[야마모토 코우지] 좋은 아침 이 방… 뭔가 나쁜 예감이 들어 여기에 온 사람은, 카드를 떨어트릴것같은 느낌… 기분탓이라면 좋겠는데 준결승전에 가기전에, 나도 덱을 확인해야지 [야마모토 코우지] 그런가, 오늘은 준결승인가… 이것도 뭔가 나쁜 예감이 드는걸 [야마모토 코우지] 세계를 구할 사람들을 너와 내가 쓰러트려버릴것같은 그런 느낌 [야마모토 코우지] 이거 말하고보니 우리들이 세계를 멸망시키는 것같지않아? 그래도… 그렇게 되면, 또 그렇게 되도 별수없나 왜냐면 피할 수 없는 운명이고 [야마모토 코우지] 일부러 지는건 싫지? 난 그렇다쳐도… 넌 말야 너와 태그를 짠 이상, 나도 각오를 굳혔어 [야마모토 코우지] 게다가 너와 함께라면 뭔가가 변할것같기도 해 좋은 방향인지 나쁜 방향으로 변하는건진 모르겠지만 [야마모토 코우지] 아니, 그치만, 내 예감상으론, 분명… 앗, 슬슬 시간됐네 가자
야마모토 코우지 신뢰도 4000 이벤트
[야마모토 코우지] 좋은 아침 ………… 모처럼 결승까지 왔는데 [야마모토 코우지] 여기서 끝이야 저기말야, 우리들 오늘 듀얼은 질거라고 생각해 불길한 소릴해서 미안한데 [야마모토 코우지] 내 예감은 맞아 왜, 진다고 생각하냐면 일어났을때부터 굉장히 불길한 예감이 들었는데… 여기 올때까지, 아무 일도 일어나지않았으니까 [야마모토 코우지] 이런건, 처음이야 그러니까, 이건, 결승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난다고 밖에 생각할 수 없어… 예를 들자면, 듀얼에서 받은 데미지가 현실이 되버린다던가… [야마모토 코우지] 그거, 아프겠지… 나, 참을 수 없을거야… 그렇게 되면, 지겠지? 그러니까… [야마모토 코우지] 넌 무섭지않아? 굉장하네 [야마모토 코우지] 강하다… 네가 간다고 말한다면, 나도 갈래 파트너니까
야마모토 코우지 엔딩
[야마모토 코우지] 우승… 거짓말같아 굉장해! 굉장하다!! 우리들이 우승했어!! 하지만, 어째서지? 내 예감은, 틀린적 없는데 [야마모토 코우지] 네가 있어서? 네가 있어줘서, 내 운명이 달라졌어? [야마모토 코우지] ……… [야마모토 코우지] 그런가… 알겠어 처음에 느꼈던, 나쁜 예감의 정체 결승전이 아니라, 그 뒷 일이였어 안 좋은 일이 일어나는건 [야마모토 코우지] 그렇구나 너와는, 다시 만날수없는거구나… [야마모토 코우지] 됐어, 알겠어 더 이상 내가 필요치 않단걸 [야마모토 코우지] 으응, 네가 나쁜게 아냐 나쁜건… 내 쪽이니까… 다음 대회에 불러주지않는건 조금 쓸쓸하겠지만 [야마모토 코우지] 나도 지금까지 잔뜩 태그 듀얼했고… 나도 지금 일단락 짓는게 딱 좋다고 생각해 [야마모토 코우지] 그치만, 넌 앞으로도 힘내 이걸로 작별이겠지만 난 널, 쭉 응원하고 있을테니까 [야마모토 코우지] 그리고, 나도 널 본받아 힘내볼게 나 혼자서, 조금씩이라도 변해갈 수 있도록… [야마모토 코우지] 그럼, 안녕 고마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