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에서 거주중인 학생. 대부호의 딸로, 사교계 데뷔를 기다리고 있다. 서민의 생활을 전혀 모르기 때문에, 비아냥으로 들리는 언동도 자주 있지만, 그녀에게 악의는 없는 모양이다. 사교계 데뷔의 필수과목인 사교 듀얼을 특훈중. 리듬과 스텝, 드로. 삼박자를 겸비하는 것은 좋은 집안 여자아이의 교양이라며 힘내고 있는 모양으로, 상당한 실력을 익혔다. 이름은 유키코라고 읽지만 [사치코]라고 잘못 읽기 일쑤. 그녀 앞에서 그렇게 잘못 읽으면 열화와 같이 분노하니까 요주의.
* TF4,5때는 듀얼리스트 46, 49. * 톱스의 귀한집 아가씨, 라지만 시티 출신으로 자수성가한 메이 키타키와는 달리 명문 대부호인 모양이다. 사이가 나쁘다.
* 아카데미아 학생이지만 아카데미아 관련 이벤트에서는 한번도 출연하지않았다. GX 시절에도 아카데미아 학생이었지만(…………)
* 주인공의 방을 옷장이라고 생각했다.
* 여성관련 시나리오 치곤 오바 나오미와 더불어 약간 배드엔딩이라고 생각하는데…
우미노 유키코 신뢰도 1000 이벤트
[유키코] 어머 변함없이 좁은 옷장이로군요 제가 굳이 방문해왔는데 옷장이 아니라, 응접실로 안내해주실순없나요? 설마 방이 여기밖에 없단 건 아니겠죠 [유키코] 정말로 그런가요…? 그건 이전에도 들었긴했지만 생각해보니 그럴 리가 없다 싶었답니다 서민에게 완전히 속아넘어갔다고 분해했었지만 [유키코] 그럼, 티타임은 어디에 가지면 되죠? 바이올린은 어디서 켜나요? 그 이전에… 듀얼은 어쩌죠?! 이렇게 좁아선 스탭도 만족스럽게 밟을 수 없어요 [유키코] ……… [유키코] 서민의 생활은 도무지 이해가 안가는군요… 좋아요, 어쨌든 나가죠 바깥에 리무진을 대기시켜놨어요 [유키코] 당연하죠 저와 당신, 둘이서 WRGP에 참전하는 거에요 ■■, 설마… 절 기억못한단건 아니겠죠? ■■, 기억력이 안좋은 사람! [유키코] 저를 잊다니… 분해요 잠만 자고 있으니 그렇게 되는거에요 당신은 제 사교듀얼 교사니까 마지막까지 에스코트해줘야죠 기억났나요? [유키코] 안그럼… 제 맘을 끌어보려고 일부러 잊은척했다던가? 그러면 용서해 줘도 좋아요 자아, 정말로 이젠 가야해요 파티에 지각해 버리니까
우미노 유키코 신뢰도 2000 이벤트
[유키코] 아무래도 이해할 수 없는게 있는데… [유키코] ……… [유키코] 그게 뭔지, 질문하세요! 참나… ■■, 무례한 사람! [유키코] 제가 이해할수 없는건… 왜 언제나 제쪽이 당신을 데리러 와야만하는가에요. 당신쪽이 절 데리러 와야하잖아요? 힘내서 아침일찍 일어나든 뭐든 하세요. [유키코] 사교 듀얼 자리에서도 남성분들은 모두 제 관심을 끌기위해 필사적인데. 저 역시 좋아서 데리러 오는게 아니에요. 정말이랍니다. 그 눈, 의심하는건가요? 정말로, 진짜니까… [유키코] 가만 두면 당신 계속 자고 있을꺼잖아요? 그러니까 별수없이 데리러 와주는거에요. WRGP에서 실격할 순 없으니까요 [유키코] 이겨서 증명하고 싶어요. 아버지나 가족, 친지분들게 그리고, 그 외의 인간들에게도 사교 듀얼같은건 아가씨의 놀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보여주는거에요. 전 모든 면에 있어 완벽한 숙녀라는것을 [유키코] 시간됐군요 슬슬 가죠 제 파트너를 맡고 있는 이상 당신에게도 완벽한 에스코트를 기대하고 있겠사와요.
우미노 유키코 신뢰도 3000 이벤트
[유키코] 좋은아침, ■■ 그럼, 나가죠 [유키코] 너무 이른가요…? 오늘은 준결승이니까 빨리 나가는쪽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실은, 오늘은 빨리 듀얼을 끝내고 집에 돌아가고싶답니다 나갈 때 아버님께 중요한 얘기가 있단 소릴 들어서 얘길 듣고나서 와도 좋았겠지만 당신을 기다리게 했다가 행여 울기라도하면 곤란하잖아요?
[유키코] 알고 있답니다. 당신이 절 만나고 싶어서 견딜 수 없어한다는 것 그러니까, 집에 돌아가서 듣기로 하고 서둘러 왔답니다
[유키코] 기쁜가요? 기쁘다면 웃어줘도 된답니다 후후훗, 정말로 귀여운 미소군요 마치 아가같아요 안아줘도 될련지요? [유키코] ■■, 순수한 사람! 어쨌든, 그리됐으니 오늘 듀얼은 속공으로 부탁할게요
우미노 유키코 신뢰도 4000 이벤트
[유키코] 후우… ……… [유키코] 아아, 깨어나있었나요? [유키코] 좋은아침… 아버님의 이야기말인데… 제 결혼이야기였어요 상대분… 피앙세를 소개해주셨어요 어느 재단의 도련님 제가 졸업하면 당장이라도 결혼한다고… [유키코] 예스도 노고 없잖아요? 아버님이 정하신일인것을 저는 자신의 입장을… 잘 알고 있는걸요 [유키코] 상대분은… 정말로 상냥하신 사람이에요 제 이름을 제대로, 유키코라고 불러주셨고 그러니까… 유키코는 괜찮아요 [유키코] ■■와 듀얼하는것도 이걸로 마지막이 될지 모르겠군요 [유키코] 아뇨, 분명 마지막이겠죠 WRGP가 끝나면 바로 신부수업을 시작하라고 하셨어요 [유키코] 그러니까, 오늘은 즐겨요 ■■, 이게 저희들의 라스트듀얼이랍니다.
우미노 유키코 엔딩
[유키코] 해냈어요, 우승이와요! ■■! [유키코] 저희들의 듀얼이 세계의 인정을 받은거에요 고마워요, 최고의 듀얼이였답니다 마지막에 걸맞는… [유키코] 그래요, 마지막… ■■와 태그듀얼 하는 일은 이제 없겠죠… [유키코] 당신은 멋진 교사였어요 이렇게 WRGP에서 우승시켜 줬는 걸요 듀얼 이외에도, 좀 더 여러 가지 것들을 배우고 싶었는데… [유키코] ……… [유키코] 저기, ■■? 저를 데리고 도망쳐요!
[유키코] 그렇게 말하면, 당신은 어쩔꺼죠? [유키코] ……… [유키코] 거짓말이에요, 농담… 됐어요. 아무 말도 말아요 우미노 가에 폐를 끼칠 순 없고 뭣보다, 당신은 저 같은 건….
[유키코] 쫓아오지 말아요…! [유키코] 괜찮아요 당신과의 추억이있는한, 전 살아갈 수 있어요 고마워요, ■■ 그리고, 안녕 [유키코] ………… [유키코] 안녕… 내 첫사랑…